공대생의 시선/기술

요즘 핫한 2차전지는 뭘까? / secondary battery

연구원L씨 2023. 3. 23. 10:07

2차 전지는 충전식 배터리 또는 저장 배터리라고도 합니다. 일회용으로 설계되어 방전되면 교체해야 하는 기본 배터리와 달리, 2차 전지는 재충전하여 여러 번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
2차 전지는 가전제품, 전기 자동차, 재생 에너지 저장 장치 및 백업 전력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. 일반적인 2차 전지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리튬 이온 배터리: 이것들은 가장 일반적인 종류의 2차 전지이고 스마트폰과 노트북과 같은 휴대용 전자제품에 널리 사용됩니다. 높은 에너지 밀도, 긴 사이클 수명 및 낮은 자가 방전율을 제공합니다.

납 축전지: 이들은 가장 오래되고 잘 확립된 유형의 2차 전지이며,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백업 전원 시스템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.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다른 유형의 2차 전지에 비해 사이클 수명이 짧습니다.

니켈-금속 수소 전지: 이것들은 한때 휴대용 전자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지만 대부분 리튬 이온 배터리로 대체되었습니다. 납 축전지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지만 리튬 이온 축전지보다 사이클 수명이 짧습니다.

2차 전지는 일반적으로 전기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의 형태로 저장하며, 배터리가 방전되면 다시 전기 에너지로 변환됩니다. 2차 전지를 충전하는 프로세스는 이 프로세스를 반대로 진행하며, 외부 전원을 사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다시 화학 에너지로 변환하여 저장합니다.

전반적으로, 2차 전지는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며, 배터리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성능과 효율이 향상되고 있습니다